SK telecom Coverage Map

서비스 소개

SK텔레콤은 1996년 1월 세계 최초로 CDMA를 상용화했습니다. 이후, 2006년 5월 3G HSDPA, 2011년 6월 LTE, 2013년 LTE-A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최초’와 ‘최고’의 역사를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4월 5일,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의 문을 열었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님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알 수 있도록 커버리지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집 또는 직장 등의 위치에 따라 통신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G, LTE, WCDMA, Wi-Fi, 초고속인터넷(SK브로드밴드) 등 SK텔레콤의 유무선 통신 커버리지 정보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SKT 지원 단말 정보
SKT 5G
SK텔레콤 5G는 2019년 4월 5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세대 통신 기술입니다. 5G는 새로운 세대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발전한 네트워크 기술로, LTE/LTE-A 보다 속도가 빠르고 지연 시간이 짧습니다. 현재 SK텔레콤의 5G는 LTE보다 빠른 속도(최대 2.7Gbps)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로 상황·차량 위치 등 많은 정보를 끊김 없이 주고 받아야하는 자율주행, 360도 모든 방향의 영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VR 생중계 등이 5G 기술로 인해 가능해집니다. 집 컴퓨터 사양과 상관 없이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해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것도 5G가 있어야 가능한 기술입니다.
SKT 5G
SKT band LTE
band LTE 는 2013년 SK텔레콤이 상용화한 ‘LTE-A’ 서비스를 시작으로 3개의 주파수 대역을 연결하는 ‘3 band LTE-A’ 등 여러 개의 주파수를 묶어 기존 LTE보다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SK텔레콤 LTE 서비스의 브랜드 입니다. 3band LTE-A는 3개 대역의 주파수를 결합해 LTE보다 5배 빠른 최대 375M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네트워크 기술입니다. SK텔레콤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3band LTE-A기지국을 바탕으로, 가장 넓은 지역에서 가장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 band LTE
SKT WCDMA
3세대 이동전화 서비스 WCDMA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네트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6년에는 HSDPA 상용서비스를 시작하며 영상통화와 무선인터넷이 대중화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SK텔레콤의 WCDMA 서비스는 완벽한 품질과 전국 구석구석까지 꼼꼼한 서비스 커버리지를 고객 여러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 WCDMA
T Wi-Fi Zone
T wifi zone은 전국 유명 카페, 패밀리 레스토랑, 극장, 패스트푸드, 베이커리, 지하철, 공공장소 등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및 태블릿을 사용하여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Wi-Fi 서비스 입니다. 전국 T wifi zone에서 빠르고 쾌적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 Wi-Fi Zone
SKB Internet
세계 최초 ADSL 상용 서비스를 시작으로 광케이블을 통한 FTTH 까지 최고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장에서 인정받은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최대 1Gbps속도의 ‘band Giga’ 서비스를 포함하여 전국에 1,900만 가구 이상의 유선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 서비스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SKB Internet